인천 서구청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 1기 ESG경영아카데미 |
[뉴스비타민=조양덕 기자]
인천 서구청이 지역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역량 강화에 나섰다.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9일 제1기 ESG경영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10월 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20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28명의 수강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ESG전문가인 박용기 박사가 교육 커리큘럼 기획 및 교육 운영을 맡았다.
교육 내용은 ESG경영의 필요성,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탄소중립, ESG 공시 기준, ESG 보고서, ESG 등급,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공급망 평가, 정부의 무상지원 사업 등 ESG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실용적인 주제로 구성됐다.
수료식에서는 원우회장인 포레스(주) 박은미 대표 주관으로 향후 정기 모임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 분위기를 이어가기로 했다.
또한 박용기 주임교수를 비롯한 7명의 교수진(김형정,김덕용,김미정,김미경,이일혁, 류제혁,최원선)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앞으로도 ESG 경영에 대해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인자 경제분과장은 “처음에는 이 아카데미가 잘 진행될지 반신반의 했는데, 수강하시는 분들이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 향후에도 이 과정을 계속 운영해 가겠다.”고 하였다.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은 "ESG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ESG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