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사)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제 21기 수료식 가져..
문화

사)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제 21기 수료식 가져

조양덕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18 10:31 수정 2024.07.18 10:34

사)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제 21기 수료식

[뉴스비타민= 조양덕 기자]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최고위과정(K·A·C·A) 제21기 수료식이 지난 17일 그랜드힐스턴호텔 그랜드벨라홀에서 열렸다.이날 수료식에는 전북특별자치도 의회 이명언 부의장과 장연국 원내대표, 정종복 행정자치위원장을 비롯하여 내빈 10여명과 본 아카데미 김용현 이사장, 조진환 원장 및 수료생 150명의 원우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강연모 주임교수로부터 교육과정에 따른 학사보고가 있었으며 김용현 이사장이 수료생들에게 수료증 수여와 우수 수료생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사장 표창에는 아카데미 발전과 원우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이명수 원우회장, 모범 원우표창에는 정성기, 선정숙 수석부회장이 선정되었다.

김용현 이사장은 축사에서“오늘 수료식이 끝이 아니라 새롭게 시작되는 동창회의 단합과 우정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본 아카데미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을 통해 미래의 삶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진환 원장은 회고사에서“본 아카데미의 과정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폭넓은 휴먼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은 현대 사회를 능동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튼실한 토대를 닦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며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삶을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수 원우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삶의 궁극적 목표인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준비하기 위해 입학했던 KACA의 전 과정이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수준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경험을 통해 우리의 삶이 멋지고 아름다운 삶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 2부 원우들의 특별활동 발표에는 세계 각국의 의상을 입고 원우들이 출연한 월드패션 페스티벌이 화려하게 펼쳐졌으며 훌라댄스, 라인댄스, 쇼셜댄스, 승승장구, 노래교실 퍼포먼스가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은 지역의 오피니언 리더들로 구성돼 있으며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특별활동과 원우회 활동을 통해 휴먼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으로서 발전될 것이다.


또한 9월부터 시작되는 제 22기를 위해 원우모집을 하고 있으며 강사로는 국내 최고의 성악가, 가수, 명창 등의 수준 높은 공연과 문화예술, 리더십, 인문교양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들의 강의와 패션모델, 댄스, 노래, 장구, 승마, 골프, 시낭송 등 다양한 특별활동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