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라북도 안심하고 드세요! 추석 대비 축산물 위생 유통..
사회

전라북도 안심하고 드세요! 추석 대비 축산물 위생 유통 점검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8/19 12:21
추석 명절대비 다소비 축산물 안전관리 강화

↑↑ 전라북도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북특별자치도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축산물의 안전한 유통을 위해 8월 19일부터 28일까지 도내 축산물가공업소, 식육포장처리업, 축산물 판매업소 등 290개소를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도와 시·군 소속 공무원,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 등 80여 명이 참여하여 이루어지며, 명절 기간 수요가 급증하는 제수용·선물용 포장육과 햄세트 등 축산물의 위생 관리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식육·포장육 및 식육가공품업 50개 업소에 대해서는 식중독균 오염 여부와 부정 축산물 유통을 방지하기 위한 수거검사도 병행하여 실시된다.

점검의 주요 내용은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 및 관리 여부 ▲화농·이물 등 이상 부위의 제거 및 폐기 여부 ▲보존·유통기준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표시기준 준수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의 사용 및 보관 여부 등 이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유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