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라북도 기술혁신과 성장 원하는 에너지기업이라면 새만금으..
사회

전라북도 기술혁신과 성장 원하는 에너지기업이라면 새만금으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8/19 12:11
도,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 에너지입주기업 모집

↑↑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북특별자치도는 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과 기관을 9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총 4개 입주공간 규모로, 에너지 관련 혁신 기업들에게 기술컨설팅, 제품 상용화, 산·학·연 네트워크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며, 10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대상은 에너지 및 에너지 연관 산업 분야로, 지원자격은 연구개발업(M70) 및 엔지니어링 및 과학기술 서비스(M72) 업종을 영위해야 한다.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이루어지며. 선정된 기업들은 센터의 지원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게된다.

새만금 2공구(군산시 오식도동)에 위치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는 에너지 관련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설계된 5층 규모의 건물이다.

연면적 5,844㎡에 이르는 이 센터는 회의실, 세미나실, 구내식당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입주기업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기업 등을 위해 센터의 공유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 선정된 기업들은 최대 7년간 입주할 수 있으며, 새만금 2공구에 위치한 에너지 국가종합연구실증단지, 수상태양광 종합평가센터,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 등과의 접근성을 통해 기술개발, 시험·실증 등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입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 청정에너지수소과로 문의하거나, 전북자치도,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배주현 청정에너지수소과장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는 에너지 특화기업 발굴, 기업유치, 기업육성 사업 등 에너지 기업 지원의종합플랫폼”이라며 “센터에 기술력있는 에너지기업과 기관의 집적화를 위해 입주기업의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