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중국 및 몽골 명문 고등학교와 MOU..
교육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중국 및 몽골 명문 고등학교와 MOU 체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29 10:54 수정 2024.07.29 11:32
한국과 중국, 몽골 간의 교육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 각국의 교육 발전을 위한 포럼 및 학술교류를 추진을 위한 (사)국제교육후견인협회는 컨소시엄을 통하여 중국 및 몽골 명문 고등학교와 MOU체결을 하였다.

[뉴스비타민]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중국 및 몽골 명문 고등학교와 MOU 체결.

(사)국제교육후견인협회는 최근 중국 장가항 외국어 고등학교와 몽골 한 몽골 고등학교를 비롯한 해외 명문 고등학교들과의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교육의 국제화와 국제 교육 교류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mage

 

 

 

이번 컨소시엄은 한국과 중국, 몽골 간의 교육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 각국의 교육 발전을 위한 포럼 및 학술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중등교육 과정의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체류하며 안정적으로 대학 진학과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며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사)국제교육후견인 협회의 이지희 이사장은 이번 컨소시엄을 시작으로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사전 논의된 여러 국가의 고등학교와도 MOU를 체결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많은 국가의 중·고등학교들과의 협력을 통해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교육안전망을 구축하고, 한국 유학 기간 동안 안전하게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이를 통해 저출산 및 초고령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 정부의 사회 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싶다고“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