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후반기 간행물편집위원 위촉..
정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후반기 간행물편집위원 위촉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25 16:01
염영선·김정수·나인권·김정기·전용태 의원, 2년간 의회간행물 심의

↑↑ 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 위촉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북특별자치도의회는 25일 의장실에서 제12대 도의회 후반기 간행물편집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간행물편집위원회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추천한 5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으로는 문화안전소방위원회 김정기 의원(부안)이 선출됐다. 위원으로는 기획행정위원회 염영선 의원(정읍 2), 농업복지환경위원회 김정수 의원(익산 2), 경제산업건설위원회 나인권 의원(김제 1), 교육위원회 전용태 의원(진안)이 위촉됐다.

위원회는 도의회에서 발간하는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를 비롯한 간행물의 편집과 간행의 종합적인 방침과 계획을 수립하고, 자료의 확보와 원고 선정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임기는 오는 2026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

김정기 위원장은 “도의회 소식지는 의원들의 다양한 의정활동 내용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간행물”이라며 “도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널리 알리고, 지역의 볼거리와 읽을거리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아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승우 의장은 “간행물편집위원회는 우리 의회에서 발간하는 간행물의 실용성과 품격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면서 “더욱 생생한 의회 소식을 도민들에게 전하도록 지혜를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