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주의 자부심, 바이전주 우수상품으로 인정받다..
사회

전주의 자부심, 바이전주 우수상품으로 인정받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25 10:29
3개 업체의 6개의 제품을 바이전주 우수상품으로 신규 선정

↑↑ 전주의 자부심, 바이전주 우수상품으로 인정받다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주에서 생산·가공된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이 바이전주 우수상품으로 인정받게 됐다.

전주시는 우수상품 발굴 및 우수업체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바이전주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6개 제품을 바이(BUY)전주우수상품으로 인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된 6개 제품은 전주의 중소기업에서 생산·가공된 우수한 제품들로, 구체적으로 △농업회사법인 웰앤뷰의 K-MAK 파우더・과일막걸리키트・전주미나리주・옛촌막걸리, △㈜홍시궁의 홍시찹쌀떡, △주식회사 은혜상사의 형광안전조끼 등이다.

인증된 제품 중 웰앤뷰의 K-MAK 파우더・과일막걸리키트는 용기에 직접 물을 부어 흔들어 놓으면 시간이 지나 막걸리가 완성되는 제품으로 인공 감미료 첨가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전주미나리주는 전주특산물인 미나리로 만든 생막걸리로 부드러운 목넘김, 트림・숙취가 없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옛촌막걸리는 항산화물질이 홍삼보다 60배가 들어 있는 천연 생막걸리로 관광객들이 전주 방문 시 가장 즐겨 찾는 생막걸리이다.

㈜홍시궁의 홍시찹쌀떡은 전주10미를 가공식품으로 계승하고자 홍시를 활용한 찹쌀떡으로 홍시 색깔과 팥앙금 색깔의 조화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 은혜상사의 형광안전조끼는 주머니를 이중으로 덧대어 안쪽 주머니 찢어짐, 빠짐으로 인한 부상 방지가 특징이며, 등판에 고휘도 반사지를 가로형 한 줄, 세로형 두 줄을 사용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는 이들 바이전주우수상품 선정업체에 우수상품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교부하는 한편, 우수상품 홍보 및 각종 국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선정업체들은 전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시 3.5% 이차보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김종성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잠재성을 갖춘 상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에 꾸준히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바이전주 인증기업이 전주에서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등 판로 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UY전주’ 사업은 지역 우수업체 육성 및 기업 활성화 차원에서 전주지역 업체가 생산한 제품 중 품질이 우수하고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인증해주는 사업으로, 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지난 2003년부터 이같은 기업지원시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