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안군 안천면·동향안천파출소 합동 ‘악성민원 대응 모의..
사회

진안군 안천면·동향안천파출소 합동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24 12:20
특이민원 대응능력 강화 및 안전한 민원실 조성

↑↑ 진안군 안천면·동향안천파출소 합동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진안군 안천면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24일 동향안천파출소와 합동으로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인과 공무원을 보호하여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목적을 두고, 경찰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으로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 돌발 상황을 가정해 실전처럼 실시했고, 구성된 전담반은 각자의 역할을 악성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도 ▲폭언 중단 요청 및 위법행위에 대한 녹음 고지 ▲비상벨 작동 및 경찰 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 ▲방문 민원인 대피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순으로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했다.

더불어 경찰서와 연계된 비상벨, CCTV, 웨어러블 캠 운영 상태와 정상작동 여부도 함께 점검했다.

이정희 안천면장은 “악성 민원인의 부당한 폭언·폭행이 민원 담당 공무원은 물론 다른 민원인에게도 위협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