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더 청렴한 전북교육”하계 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교육

“더 청렴한 전북교육”하계 휴가철 공직기강 확립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24 10:56
전북교육청, 오는 31일까지 하계 휴가철 공직복무 점검 실시

↑↑ 전북교육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 강화에 나선다.

전북교육청은 휴가 분위기에 편승해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4일부터 이달 31일까지 ‘하계 휴가철 공직복무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도교육청 소속 교육행정기관을 중심으로 실시하며, 중점 점검사항은 △근무지 무단이탈, 허위 출장, 초과근무 부적정 등 복무 위반을 비롯해 △사회적 물의 야기 및 품위손상 행위 △폭염․장마 등에 대비한 비상 대응 태세 등이다.

또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갑질근절 등의 교육 여부와 행동강령 이행 실태, 청렴 시책에 따른 업무처리 이행 실태도 점검한다.

전북교육청은 공직사회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점검 결과 적발된 위법․부당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정 조치할 계획이다.

이홍열 감사관은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복무기강 해이를 사전에 예방하는 점검활동 강화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점검을 통해 드러난 공직자의 비위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물어 더 청렴한 전북교육을 구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