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홍보영상콘텐츠디자인어워즈 개최 - 우송정보대학교 영상시각..
사회

홍보영상콘텐츠디자인어워즈 개최 - 우송정보대학교 영상시각디자인학부 학생들 활약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17 21:01 수정 2024.07.18 11:46
한국 비주얼영상콘텐츠디자인 협회가 주최 마케팅디자인연구소SCD가 주관하고, 지엠폼GMFORM이 후원한 대학생 '홍보영상콘텐츠디자인어워즈' 행사가 7월 16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 수상자

홍보영상콘텐츠디자인어워즈 개최 우송정보대학교 영상시각디자인학부 학생들 활약

 

대학생들이 자신들의 콘텐츠 디자인 제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홍보영상콘텐츠디자인어워즈'가 개최 되었다.  이번 대회는 한국 비주얼영상콘텐츠디자인 협회가 주최하고 마케팅디자인연구소SCD가 주관한 대학생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학생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는 우송정보대학교 영상시각디자인학부 방송영상 콘텐츠 전공 학생들과 함께 하였으며 우송정보대학에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의 미션 제품으로는 주식회사 지엠폼GMFORM의 유브잇(UVeat) 제품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제작 대회를 실시 하였다.


2024년 7월 16일 ‘홍보영상콘텐츠디자인어워즈’ 시상 행사에는 한국 비주얼영상콘텐츠디자인 협회장, 마케팅디자인연구소SCD 김학철 대표, 우송정보대학 영상시각디자인 이성한교수, 지엠폼 곽상현 대표와 정시내 팀장이 시상식 자리를 함께 하였다.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 대회 수상은 ‘금상 나정연, 은상 성민욱, 윤재현, 동상 유강희, 이윤수, 홍수진’ 학생이 수상을 하였고, 상장과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수상 학생들은 수상 소감을 통해서 브랜드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제품 홍보 영상 콘텐츠를 실무적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방법을 알게 되고 실무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뜻있는 대회였었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 수상자.2


이번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는 주관사인 마케팅디자인연구소SCD 대표 김학철의 기획하에 후원사 지엠폼GMFORM 곽상현 대표가 협업을 통해서 이루어 졌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방송, 영상, 콘텐츠,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비주얼 콘텐츠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는 대회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주체사 '한국비주얼영상콘텐츠디자인협회'와 '마케팅디자인연구소SCD' 그리고 '지엠폼GMFORM'이 후원 브랜드사로서 지속적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케팅디자인연구소SCD 김학철 대표는 이번 ‘홍보영상콘텐츠디자인 어워즈’를 통해서 대회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발휘하고 자신들의 키워나갈 수 있도록 대회의 콘셉트를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으며, 지엠폼GMFORM 곽상현 대표는 참여 학생들의 홍보 영상 콘텐츠 결과를 물을 보고 영상을 조금만 개선하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결과물에 만족을 느꼈고, 이러한 대회를 통해서 대학생들이 실무적인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배우고 갖추어 나가는데 후원 브랜드사로서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는 대회의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대회 시상식에 함께한 정시내 팀장은 브랜드사로서도 참여 학생들에게도 뜻 있은 대회이기에 앞으로 업무적 지원을 차질 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

산업 경쟁이 심해지고 기업들은 실무 역량이 좋은 인재가 필요한 상황에서 대학 졸업 후에도 실무에서도 바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은 학생 자신들의 경쟁력 물론 기업에서도 필요한 인재로서 필요 역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홍보 영상 콘텐츠 디자인 어워즈’는 대학생들이 영상 콘텐츠 제작에서 창의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전공자로서 성장해 나아가면서 자신의 업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로 자리매김하는 콘텐츠 디자인 대회로서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