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고창문화도시센터–도시재생지원센터 업무협약..“구도심 치유..
사회

고창문화도시센터–도시재생지원센터 업무협약..“구도심 치유문화 활성화”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17 09:41
고창군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치유문화도시 사업 활성화

↑↑ 고창문화도시센터–도시재생지원센터 업무협약..“구도심 치유문화 활성화”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고창문화도시센터가 지난 16일 조양관에서 고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과 업무협약을 맺고 고창군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치유문화도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고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중간지원조직으로서 고창군 전역의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과 행정을 연결하며 주민 역량 강화를 통해 도시를 종합적으로 재생하는 정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두 기관은 앞으로 △고창군 치유문화도시 특색을 반영한 도시재생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 개발 운영 △청년상생관(조양관) 자원을 활용한 옛도심 지역 및 치유문화도시 사업 활성화 △기관 간 협업을 통한 고창군민 대상 치유문화예술 행사 추진 등 고창군 내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고창문화도시센터 이문식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두 기관의 협업체제를 더욱 단단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창문화도시센터는 고창의 도시재생 사업을 활용한 치유문화 프로그램 개발 및 고창군민과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문화예술행사 등을 운영하고, 치유문화도시와 연계 가능한 사업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