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안군, 군 음식 브랜드 `진안고원 산골애찬` 맛집 실용..
사회

진안군, 군 음식 브랜드 `진안고원 산골애찬` 맛집 실용교육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11 11:03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홍신애 씨 강사로 ‘흑돼지표고국밥’ 시연 등

↑↑ 진안군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진안군은 11일 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진안고원 산골애찬`음식점 15개소를 대상으로 지역의 외식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진안군은 2016년부터 농가맛집 지원, 전문가의 메뉴개발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청정 진안고원에서 나는 우수한 식재료로 만든 진안만의 특색있는 음식을 개발했으며 2021년에는 『진안고원 산골애찬』이라는 군 음식 브랜드를 만들었다. 2022년도에는 음식점 15개소를 산골애찬 음식점으로 지정해 운영 관리하고 있다.

교육은 국내를 대표하는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홍신애 씨가 강사로 나서 진안 특산물(흑돼지, 표고버섯 등)을 활용한 요리 ‘흑돼지표고국밥’시연을 진행했다.

또한 참여한 교육생들과 다양한 진안 식재료와 음식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소통하여 흥미를 더했다.

군은 앞으로도 `진안고원 산골애찬` 브랜드를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해 관광의 중심이 되는 식문화를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진안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한번 더 확인하고 맞춤형 개발음식을 판매하는 데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지역경제에 파급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