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사회복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광주사회복지사협회..
사회

사회복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광주사회복지사협회

김호진 기자 khj0691khj@hanmail.net 입력 2024/07/08 11:18 수정 2024.07.08 11:26

[뉴스비타민=김호진기자]

 

사회복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광주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광주사회복지사협회


“다~하는” 협회
“외치다 · 배우다 · 함께하다 · 누리다 · 응원하다 · 지켜준다”

오색빛깔(권익, 위상, 성장, 연대, 소통)로 사회복지사의 행복을 디자인하는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안병규 회장)가 응원의 목소리를 높이다.

협회는 “사회복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를 위해 “다~하는”협회로서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해 설립 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사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하고, 사회복지사로의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 훈련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 △협회육성사업 △권익증진사업 △위기대응지원사업 △전문교육사업 △회원조직사업 △회원복리사업 △대외협력사업 △홍보출판사업 △청년드림사업 △공동모금회기획사업 등 중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를 위한 처우개선과 사업 활동에 더 당당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일반 및 평생회원 회비 납부를 통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생회원 80호에 가입한 류제곤(광주광역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늘조은지역아동센터장)회원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사들의 권익과 행복을 디자인하는 협회를 통해 많은 소통과 공감을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병규 회장은 “사회복지사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협회가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미래를 디자인하는데 그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회비 납부는 광주은행 001-107-744481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또는 062-524-79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