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안군, 농촌유학생 대상 감자 수확 체험 제공..
사회

진안군, 농촌유학생 대상 감자 수확 체험 제공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01 11:19

↑↑ 진안군, 농촌유학생 대상 감자 수확 체험 제공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진안군은 지난 29일 조림초등학교에 재학중인 농촌유학생과 학부모 10여 명을 대상으로 감자캐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정천에 위치한 조림초등학교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되어 전국 각지에서 전학을 온 농촌유학생이 많다.

이번 수확 체험은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장에서 병해 종합관리기술 실증을 위해 유기농으로 재배한 감자를 수확하고 농업기술센터의 역할에 대한 소개도 이루어졌다.

유기농 감자 수확 체험은 학교 급식도 유기농 농산물로 제공할 만큼 먹거리에 신경을 쓰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안심하고 흙을 만지며 감자를 직접 수확하는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기술센터가 도시 생활이 익숙한 농촌유학생들이 짧지만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고, 농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술센터에서 진행한 병해 종합관리기술 실증재배는 감자재배 시 주로 문제가 되는 더뎅이병, 역병, 무름병 등을 합성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미생물배양센터에서 배양하는 복합미생물제를 처리하여 감자 수확 후 병해 발생 정도와 수량성 등을 조사하게 된다.

감자 공시품종은 대지, 수미, 서홍, 은선 4품종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