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제20기 부안군농업인대학, 사랑나눔 한마음 대회 개최..
사회

제20기 부안군농업인대학, 사랑나눔 한마음 대회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6/27 11:54

↑↑ 제20기 부안군농업인대학, 사랑나눔 한마음 대회 개최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대강당에서 제20기 부안군농업인대학 교육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나눔 봉사활동과 회원간 화합을 다지는 한마음 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3개과정반 농업인대학 교육생들은 2인3각, 줄달리기, 골프채 콩주머니차기등 어우러짐 체육대회를 통해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 우리 스스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웠다.

한편 각반의 임원 및 교육생들이 십시일반 회비를 모아 라면, 세재 화장지등 생필품을 마련하여 지역의 고령 어르신과 장애인가족, 취약계층등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고 따뜻한 덕담을 나눴다.

특히, 청년농부반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고독하고 쓸쓸하지 않도록 자주 찾아 뵙고 안부를 전하겠다며 떠들썩하고 요란한 사랑보다는 우리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참된 작은 사랑으로 큰 행복을 주는 멋진 20기 농업인대학 교육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안군농업인대학은 지난 2005년 문을 연 뒤 현재까지 1,7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 했으며, 전문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 및 실기의 체계화로 지식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인력 육성으로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 발전에 역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