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안군, 아동・청소년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사회

진안군, 아동・청소년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교육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6/19 17:49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 함께 배워요!

↑↑ 진안군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진안군보건소 직영)는 19일 한국한방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21년 발표된 제2차 정신건강복지기본계획(2021-2025)에 따르면 신체활동 감소, 스마트폰 보급 증가 등으로 게임, 인터넷·스마트폰, 온라인 도박 등 디지털 기기 이용 장애가 증가하고 있다고 담겨있다.

이에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미디어 사용이 증가하는 요즘 시기에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 문화를 정착하고자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과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신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습관 및 과다사용으로 인한 신체적・감정적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디지털 기기 사용규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오는 10월까지 관내 학교 6개소를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라영현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스마트폰이 일상화된 아동・청소년들에게 과의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태도 변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