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안군의회, 손동규 의원 5분 자유발언..
정치

진안군의회, 손동규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6/12 10:44
균형잡힌 도심발전을 위한 조례 제정 및 발전계획 수립 촉구

↑↑ 진안군의회, 손동규 의원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손동규 진안군의회 의원이 지난 10일 제291회 진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원도심 기능 강화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날 손 의원은 “지난해 전북개발공사와 ‘월랑지구 도시개발사업’ 협약을 통해 공동주택, 도로 및 기반시설 등 진안읍 중심지 확장에 긍정적 효과가 기대되지만 이에따라 발생하는 원도심 공동화 현상에 대한 대책 마련이 병행되야 한다고 주장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원도심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지만 구역별로 범위가 정해져 있어 진안읍 전체를 활성화 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 며, “지속적인 신규 도시재생 사업 발굴을 통해 특정 지구가 아닌 진안읍 전체가 선순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군산, 익산, 임실 등 일부 지자체에는 원도심 기능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해 노후 건축물 수선 지원과 원도심 문화예술 행사 비용 지원 등의 담은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있다” 며 균형있는 도심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근거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신규 개발 못지 않게 원도심의 균형발전 또한 필요하다“ 며 “사후관리 조례 제정 및 도시발전 수립계획 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달라“며 이날 발언을 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