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안군청 새만금도시과, 새내기 공무원 환영꾸러미 전달..
사회

부안군청 새만금도시과, 새내기 공무원 환영꾸러미 전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6/03 11:34

↑↑ 부안군청 새만금도시과, 새내기 공무원 환영꾸러미 전달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안군청 새만금도시과는 지난 5월 31일 새내기 공무원 임용 축하와 앞으로의 공직생활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새내기 공무원에게 환영꾸러미를 전달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환영꾸러미는 축하카드, 보고서와 공직생활 노하우가 담긴 책, 녹음 기능이 담긴 공무원증 케이스 등 소속감을 향상시키고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물건으로 구성됐다.

이번 환영꾸러미 전달식 및 소통공감의 날은 새만금도시과 부패 취약분야 개선시책 중 새내기 키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규 공무원이 공직생활에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신규 공무원인 이요성 주무관은 “정규 공무원의 첫 출발을 선배 직원들에게 환영을 받으며 시작하니 감사하다”며 “앞으로 오늘의 기쁜 마음과 설렘을 간직하며 공직생활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 새만금도시과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새내기 키움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소통공감 워크숍, 칭찬릴레이, 세대공감 퀴즈쇼, 사례를 통한 역할연기 등을 운영하며 직원간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부서원간의 소속감과 유대관계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