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시 본량동 주민자치회, 첨단1동 주민자치회와 도·농교..
사회

광주시 본량동 주민자치회, 첨단1동 주민자치회와 도·농교류 협약 체결

김호진 기자 khj0691khj@hanmail.net 입력 2024/05/17 15:30 수정 2024.05.17 15:43

[뉴스비타민=김호진기자]

 

도·농교류 협약식 체결



광주광역시 광산구 본량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종후)가 지난 16일 본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첨단1동 주민자치회(회장 곽상민)와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교류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첨단1동 주민자치회 회장 및 위원 10여 명과 본량동 주민자치회 회장 및 위원 30여 명이 참여해 교류 협약 증서를 교환하며 양 지역의 주민자치 발전과 도·농교류를 활발하게 하고 다양한 분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주민자치 발전과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정기적으로 상호 교류 활동을 하기로 약속했다.

본량동 주민자치회 김종후 회장은 “ 바쁘신 일정에도 협약을 위해 오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으로 양 주민자치회의 자치 역량 강화는 물론 인적·물적 자원 교류로 양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본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위원 간 결속을 다지고 주민자치에 대한 견문과 안목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해 뿌듯하다”고 전했다.

첨단1동 주민자치회 곽상민 회장은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반갑게 맞아 주셔서 감사하고 교류 협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서로 지역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마을의 장점과 특성을 공유해 성공적인 상호교류를 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달 내 첨단1동 주민자치회에서 본량동 더하기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명소를 직접 체험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문화・관광 등 분야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워크숍을 진행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