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 단속 실시..
사회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 단속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3/27 18:01 수정 2024.03.27 18:02
※ 3월 26일(화) 야간 행사 ※

[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울산 중구가 지난 3월 2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지역 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 단속을 실시했다.

중구는 3개반 12명의 단속반을 꾸려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 적발 △종량제봉투 미사용 △재활용품 분리배출 위반 △대형폐기물 불법투기 △음식물 쓰레기 혼합배출 및 무단투기 등을 단속했다.

중구는 이날 단속을 통해 종량제봉투 미사용 4건을 적발했다.

중구는 해당 건에 대해 폐기물관리법 68조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한편, 중구는 쓰레기 무단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생활폐기물 무단투기 상습 지역에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현수막을 게시하고,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에 대한 안내문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정식·이동식 감시카메라를 이용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을 관리하고, 각 동(洞)의 자생단체와 협업해 감시카메라의 사각지대를 주기적으로 순찰 및 정비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쓰레기 없는 청결한 환경은 도시의 품격을 나타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