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안동시, 로컬 관광콘텐츠 기획자 양성사업 실시..
사회

안동시, 로컬 관광콘텐츠 기획자 양성사업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4/30 17:19
안동의 여행을 만드는 사람들 학교 27일 개강

↑↑ 안동시, 로컬 관광콘텐츠 기획자 양성사업 실시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안동시와 안동형일자리사업단(문화관광센터)이 관광트렌드에 맞는 전문 로컬 관광콘텐츠 기획자 양성을 위한 “안동의 여행을 만드는 사람들의 학교(여만사)” 교육프로그램을 27일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관에서 개강했다.

팬데믹(코로나19) 이후 관광 트렌드는 지역 고유의 콘텐츠를 즐기는 추세로 자리 잡았다. 지역의 일상을 상품화한 로컬, 농촌(촌캉스), 친환경 등의 분야가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문화관광센터가 주관해 지역 내 관광콘텐츠 기획자 양성에 나선다. 올해 8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관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관광종사원 및 관광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28명을 선발하고, 입문편 과정을 80% 이상 출석하고 기획자의 소양을 갖춘 교육생에 한하여 현장 실무 중심의 심화과정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단순 교육이 아닌,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인력 양성에 초점을 둔다.

특히, 지역 콘텐츠 개발의 중추 역할을 하는 전문 문화기획자들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며, 단순 교육 수료에 그치는 것이 아닌, 추후 그룹 조직을 통해 별도의 행사를 기획‧실행할 계획으로 교육생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와 기대가 뜨거웠다.

남상호 관광진흥과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관광콘텐츠가 다양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지속 발전 가능한 안동 관광산업의 마중물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