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익산 다이로움 앱 개편…혼선 없도록 홍보 총력..
사회

익산 다이로움 앱 개편…혼선 없도록 홍보 총력

조원후 기자 purplehaze0@naver.com 입력 2025/02/21 17:58 수정 2025.02.21 17:59
전통시장·소상공인·IT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홍보

익산 다이로움 앱 개편…혼선 없도록 홍보 총력
[뉴스비타민=조원후기자]

익산시가 익산사랑상품권 `다이로움` 앱 개편에 맞춰 시민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소상공인부터 정보 취약계층까지 맞춤형 안내를 강화해 원활한 이용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익산시는 `다이로움` 신규 앱이 오는 3월 7일 출시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른 이관 작업의 일환으로 오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10일간 결제 등 기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이에 시는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전방위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소상공인과 가맹점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 슈퍼마켓사업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관련 단체와 전통시장 상인들을 직접 찾아 개편 내용을 안내했다.

사업장마다 홍보 전단을 배포하고, 정보 접근이 어려운 상인에게는 개별 설명을 통해 가맹점주뿐만 아니라 종업원과 소비자도 사전에 변화를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통신 기술(IT)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홍보도 강화했다.

경로당과 복지관을 방문해 노인이나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시민에게 다이로움 앱 설치 방법과 이용법을 쉽게 안내했다.

또한, 통·리장 회의와 주민자치회의에 참석해 마을 단위로 정보를 전파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활용해 접근성을 높였다.

익산시의 모든 직원도 `다이로움 서포터즈`로 나선다. 이를 통해 부서 구분 없이 누구나 다이로움 관련 문의에 응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이로움 카드 발행사와 협력해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시민들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29개소)와 익산시 내 농협(51개소), 하나은행(2개소), 신협(18개소), 전북은행(9개소)에서 앱 설치 등에 대한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다이로움 앱은 3월 7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홍보물에 삽입된 빠른 응답, 이른바 `QR코드`를 스캔하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3월 한 달간 앱을 설치한 뒤 다이로움 가맹점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한 이용자 2,000명을 추첨해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다이로움 앱 개편으로 인한 시민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새로운 다이로움을 통해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