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773억 원 시설투자··· 학교시설 ..
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 773억 원 시설투자··· 학교시설 탈바꿈 기대

조원후 기자 purplehaze0@naver.com 입력 2025/02/18 17:55 수정 2025.02.18 17:55
석면제거·내진보강 등 안전확보에 집중투자 예정

대전서부교육지원청, 773억 원 시설투자··· 학교시설 탈바꿈 기대
[뉴스비타민=조원후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서부 관내 학교의 열악한 시설개선을 위해 2025년 본예산으로 773억원을 확보,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확보한 예산은 학생증가로 열악해진 시설확충을 위한 교실증축과 10년 이상 노후시설 개선 및 석면·지진 등의 위험요소 제거 등 시급한 학교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확보했다. 특히 금년에는 석면제거·내진보강 등의 위험시설 제거를 위해 137억원의 예산을 집중 투자하여 학생들의 안전확보를 최우선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1월 설계용역을 긴급으로 집행하여 여름방학을 이용해 시설공사를 추진할 계획으로, 해당학교에 사전예고를 실시하고 학사운영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정해일 시설지원과장은 “어느 곳보다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며, “대규모 시설투자가 적기에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공사에 안전과 청렴교육 등을 실시하고, 집중 안전관리를 할 예정이며 지역주민과 학부모님들의 이해와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