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시교육청 CEO와 함께하는 소통, 공감 한스푼..
교육

대전시교육청 CEO와 함께하는 소통, 공감 한스푼

조원후 기자 purplehaze0@naver.com 입력 2025/01/21 17:15 수정 2025.01.21 17:17
대전동부교육지원청, CEO-위(Wee) 센터 직원 소통 간담회 개최

대전시교육청 CEO와 함께하는 소통, 공감 한스푼
[뉴스비타민=조원후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025년 1월 20일 위(Wee) 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위(Wee)센터 직원을 비롯한 학생생활지원센터 장학사들과 함께하는 소통 차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양수조 교육장이 동부 관내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는 위(Wee) 센터 업무의 고충 및 건의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해 보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특히,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 과장을 역임한 양수조 교육장은 위(Wee) 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그에 대한 발전 방향에 대해 늘 고민해왔기에 일선에서 학교와 학생을 접하는 전문상담교사와의 대화는 의미가 깊다.

특히, OECD 회원국 중 29개국의 직장 내 여성의 역할과 영향력에 관한 수준을 평가하는 유리천장(Glass-ceiling)지수‘에서 한국이 12년째 하위권을 기록한 상황에서 여성 교육장이라는 직위에 오르기까지의 경험과 소감을 나누어 학생생활지원센터 여성 장학사들에게도 깊은 귀감이 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교육부가 2024년 1월 사회정서성장지원과를 신설하고 학교에서 사회정서교육을 필수적으로 실시하기로 하는 등 마음건강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는 우리 아이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라며, “우리 동부교육도 동부 관내 학생들의 마음을 살뜰히 보살피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