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인천 서구의회, `사회단체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연구활동..
정치

인천 서구의회, `사회단체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연구활동 최종보고회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1/15 18:32 수정 2024.11.15 18:33

`사회단체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연구활동 최종보고회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서구 사회단체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가 14일 연구활동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서구 사회단체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최종보고회에는 김춘수 의원을 비롯하여 고선희 의원, 김원진 의원, 김학엽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과 소관 부서에 연구 내용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연구단체는 사회단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가 고견을 수용하고자 오랫동안 사회단체에서 활동했던 단체장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연구 활동의 활력을 불어 넣었다.

또한 해병대전우회, 주민자치회, 재향군인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자율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의회-사회단체 간 민관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사회단체의 성장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연구단체 소속의원들은 사회단체가 서구 발전과 주민 편의 증진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대변자이자 정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확인하며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었다.

김춘수 대표의원은 “연구단체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기반을 지탱하고 있는 사회단체의 활약에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사회단체에 대한 사회적 인정체계를 갖춰 성장 동력을 뒷받침하고 활동의 확장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