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언양 천전사거리-읍성로삼거리 도로..
정치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언양 천전사거리-읍성로삼거리 도로개설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1/14 02:19 수정 2024.11.14 02:19
도로 개설(안)에 대한 사업 설명 및 주민 의견 청취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2일 오후 언양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시 건설도로과 및 사업지 인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주군 언양읍 ‘천전사거리-읍성로 삼거리 도로개설 기본설계(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천전사거리-읍성로삼거리 도로개설 사업은 언양읍 송대리 언양성당 일원에 사업비 19,400백만원을 투입, 왕복 4차선 500m를 개설하여 교통 혼잡 해소 및 주민 이동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025년 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2027년 말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부서 관계자는 “기 개설된 도로와의 연결성 및 교통수요를 반영하여 설계속도 60㎞/h인 왕복 4차선 500m 도로로 계획했으며 주민 재산권을 보호하고 사유지 저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공유 재산을 최대한 활용했다.”고 말했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그동안 기존 도로와 연결되지 않아 돌아가야 하는 불편을 겪었는데 조속히 공사가 진행되어 편하게 다닐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홍성우 의원은 “도로개설이 늦은 감이 있지만 기존 도로인 헌양길과 읍성로 연결로 주민 불편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불편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보도 및 안전시설 설치를 면밀히 검토하여 안전한 보행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