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조례안 등 28건 심사 의결..
정치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조례안 등 28건 심사 의결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18 15:48 수정 2024.10.18 15:49
제93회 임시회 제2차 회의 개최·····, 원안가결 23건, 수정가결 3건, 보류 2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제93회 임시회 기간 중인 16일에 조례안 14건, 동의안 14건 총 28건을 심사했다.

이 중 23건은 원안가결, 3건은 수정가결했으며 나머지 2건은 보류하여 추후 논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최원석 부위원장은 시장이 제출한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기술 진흥사업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신생 도시인 세종시가 타 지자체와의 경쟁력 확보가 가능한 드론 등의 신산업 육성을 위해 지원하는 것은 바람직하다”라면서, 더불어 “시의 지원이 관내 기업에 집중될 수 있도록 지원 대상 및 기준을 보다 명확히 해야 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김광운 위원은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공제료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세종특별자치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했으며, “화재공제 가입을 독려해 화재 발생 시 상인들의 신속한 피해 복구 및 생업 복귀 지원망을 강화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김학서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 곤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곤충산업은 농식품 분야 대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은 필요하나, 곤충사육을 목적으로 허가받은 시설들이 태양광 발전시설 등의 다른 목적으로 악용되는 사례가 없어야 한다”라면서 집행부의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다.

김현옥 위원은 `세종특별자치시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보행자의 안전과 편익 증진을 위해선 보행환경에 대한 꼼꼼한 실태조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을 위해서 세종시 보행환경이 실효성 있게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힘써달라”라고 집행부에 요청했다.

김효숙 위원은 시장이 제출한`공영주차장 관리위탁사무 공공위탁 동의안`에 대하여, “주차난 해소 및 주변 상가 활성화를 위해 설치한 공영주차장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공공위탁에는 동의하나, 실제 주차요금의 부담으로 이용률이 저조하여 이용요금 현실화 등 다각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안신일 위원은 도시 미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을 위한 지원 방안과 시책 등을 구체적으로 마련하고자
`세종특별자치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김재형 산업건설위원장은 “조례가 제·개정되면서 새롭게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 시민들의 기대감은 매우 클 것”이라며, “조례 시행에 필요한 하위 규정 및 세부 계획 등을 제때 마련하여 각종 지원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산업건설위원회에서 통과된 안건은 오는 10월 23일에 열리는 제9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