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경남 거창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거창군 여성 군의원과 함께..
사회

경남 거창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거창군 여성 군의원과 함께하는, 폭력 없는 거창을 위한 간담회 개최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16 15:49 수정 2024.10.16 15:50

거창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거창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는 10월 15일에 여성 군의원인 김향란, 김혜숙, 박수자, 신미정, 표주숙 의원과 함께 여성 폭력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성폭력과 가정폭력, 스토킹, 교제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재조명하고, 거창군 내 여성 폭력 피해자 지원 실태를 분석하며 지역사회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야 할 노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한 군의원들은 여성 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 교육을 확대해 거창군민의 인식 개선과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 내 여성의 안전을 위해 민·관·경이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임을 확인하고, 피해자들이 받을 수 있는 지원에 대해 상담센터가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군의원들도 이에 적극적으로 홍보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최윤선 거창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소장은 ˝이번 간담회는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거창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가정폭력, 성폭력, 스토킹, 교제폭력 피해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거창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는 성폭력, 가정폭력, 스토킹, 교제폭력, 디지털성범죄 등의 피해자 지원을 2004년부터 20년간 이어져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