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원 강릉시,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 5건 선..
사회

강원 강릉시,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 5건 선정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15 12:33 수정 2024.10.15 12:34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전통문화 향유 기회 확대

강릉시청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강릉시는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및 지역 국가유산교육 활성화 사업’ 관련 공모 신청하여 총 6개 분야에서 5개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5억 9,6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이 중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선정된 4개 사업은 생생국가 유산 사업, 국가유산 야행 사업, 전통산사 국가유산 활용사업,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으로 전국 각 지역 우수한 국가유산 활용사업을 발굴·지원하여 국가유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지역경제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 국가유산교육 활성화 사업은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특색있는 국가유산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정체성을 확립하고 국가유산 보존의식을 강화하여 미래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릉시는 올해 처음 공모 신청하여 신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명승에서 우리를 잇다(생생 국가유산) ▶강릉을 품은 천년의 관아, 강릉대도호부(야행) ▶천년의 쉼터 : 함께해, 보현~(전통산사) ▶300년 종가, 이야기꽃 피는 선교장(고택종갓집) ▶우리유산, 우리미래(국가유산교육 활성화) 등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국가유산을 활용한 사업들을 통하여 국가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 및 관광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전통문화 향유의 기회를 늘려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