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정책 홍보 및 의견수렴’ 부스 운영 |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군산시 인구대응담당관은 지난 27일, 28일 이틀간 제62회 군산시민의 날 행사장에서 군산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인구정책 홍보 및 의견수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홍보부스는 군산시에서 2024년 상반기에 진행한 인구관련 정책들에 대한 만족도 확인 및 군산시 인구정책을 홍보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인구 관련 정책 사업들에 대한 만족도를 확인하고자 설문조사를 9월 27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했으며 행사 방문 인원 중 260여 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2024년에 진행된 인구정책 관련 사업 중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는 ▲출산장려금(19%)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사업(18%) ▲중·고등학생 무상교통 교통비 지원사업(17%)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답변은 50대 이상이 33%로 가장 많았다.
이외에도 홍보가 진행되는 동안 함께 열렸던 공동육아의 인식 개선을 위한 임산부체험, 무료 팝콘을 나누어주는 이벤트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이번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군산시에서 진행한 인구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오늘 설문조사 해주신 많은 만족도 높은 사업을 참고하여 시민들의 정책 체감도를 높이는 사업을 발굴하고 시행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