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 부안군,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성공적 마무리..
사회

전북 부안군,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성공적 마무리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02 15:45 수정 2024.10.02 15:46
새로운 리더십과 소통 스킬로 조직문화 혁신 이끈다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부안군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6급 중간관리자 210여명을 대상으로 `핵심리더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들의 핵심역량을 높여 부안군의 대도약을 이끄는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에서는 ▲코칭 리더십을 통한 개인과 팀의 동반 성장, ▲효과적인 회의 진행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스킬, ▲인문경제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참여한 중간관리자들은 일상 업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리더십과 소통 기법을 체득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직 내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으며, 팀장급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중간관리자는 조직의 허리 역할을 하는 중요한 구성원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중간관리자들이 우리 부안군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리더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안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연차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