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 부안군, 2024년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사회

전북 부안군, 2024년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02 15:01 수정 2024.10.02 15:08

2024년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부안군은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와 2024년 사회복지박람회가 26일 해뜰마루 지방정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부안군이 주최하고 부안군사회복지협의회, 부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안군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함께 나누고, 함께 누리는, 복지놀이터 지역주민과 복지를 잇다’라는 주제로 내외빈, 사회복지종사자,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25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은 유공자 14명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행복한, 복지로, 더좋은, 부안군’이라는 사회복지 실천 퍼포먼스로 희망찬 부안의 미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갖었다.

또한, 전체 21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체험·공연·전시·나눔이 있는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생애주기별 부스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부안군사회복지협의회 이춘섭 회장은 “사회적 약자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노고에 감사드리며, 사회복지인이 사랑받고 존중받는 날이 되기를 응원한다”며 사회복지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최영두 부안군 부군수는 “모두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부안군이 행복한 사회로 한걸음 더 나아갈수 있었다”며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께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부안군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