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 익산시, 함열읍 도시재생대학 제2기 `축제 기획학교..
사회

전북 익산시, 함열읍 도시재생대학 제2기 `축제 기획학교` 개강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02 10:12 수정 2024.10.02 10:13
11월 18일까지 8회에 걸쳐 축제 발굴과 기획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제2기 `축제 기획학교` 개강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익산시가 함열읍의 특성을 반영한 마을 축제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 역량을 강화한다.

시는 30일 익산시청 북부청사에서 `축제 기획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함열지역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소속 2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다.

`축제 기획학교`는 주민들이 축제를 소비하는 주체에서 벗어나 특색있는 축제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축제를 기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와 토론식 학습, 선진지 견학, 축제 기획 실습 등 11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 8회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 주민은 ˝이번 기회를 통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을 축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다른 주민은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마을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기쁘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화합을 이끌어낼 축제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역을 발전시키는 주체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