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 고창군, “하반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 신청하세요”..
사회

전북 고창군, “하반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 신청하세요”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09/19 13:33 수정 2024.09.19 13:34
영농부산물 파쇄로 1석3조 효과 `미세먼지 저감, 토양비옥도 증진, 자원순환 실천`

“하반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 신청하세요”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고창군이 지역 농업인들의 불편해소와 노동력 절감 등을 위해 11월까지 하반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농부산물 불법소각행위를 근절하고, 파쇄된 부산물을 퇴비로 활용해 농업환경 개선과 자원순환 실천의 장점이 있다.

고창군은 상반기 50㏊에 달하는 영농부산물 파쇄를 지원했다.

파쇄대상은 과수 전정가지와 복분자, 고춧대, 깻대 등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일정 조율 후 지정된 날짜에 지원단이 직접 현장에 찾아가 파쇄작업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고령농·여성농 등 영농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하여 농촌 일손 부족 해결에 도움이 기대되고 있다.

고창군은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에서 파쇄기 총 21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단위 공동파쇄작업시는 무료로 임대 및 배송도 해주고 있다.

영농부산물 파쇄 희망자는 9월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농기계지원팀) 및 읍면(산업경제팀)에 신청하면 된다.

현행열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부산물 파쇄에 따른 불법소각을 막고 자연친화적인 퇴비화로 미세먼지 저감 등 효과가 큰 만큼 영농부산물 처리로 인한 농업인의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