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 김제시, 2024년 하반기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
사회

전북 김제시, 2024년 하반기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순회교육 추진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09/05 12:19 수정 2024.09.05 12:20
전화금융사기 피해 발생 시 적절한 대처방안 숙지 및 올바른 소비자 의식 확립 도모

김제시청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김제시는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적절한 대처방안을 숙지하기 위한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순회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이장회의, 노인 일자리와 연계한 읍면동 순회 교육으로 진행되어 이·통장을 비롯한 마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초청 강사인 김유진(전북신용보증재단 성장지원센터) 강사는 전화금융사기 범죄 수법 및 피해 현황, 피해 예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지능화된 전화금융사기의 유형과 그에 따른 피해 발생 시 적절한 대처방안을 쉽고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교육대상자들이 효과적으로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전화금융사기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앞서 지난 5월 상반기 집합교육을 실시했으며 이와 더불어 피해 예방의 연장선으로 하반기 읍면동 순회교육을 추진 중에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전화금융사기 피해는 나이대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이므로, 참석하신 분들이 교육 내용을 널리 알려주셨으면 좋겠다”며, “올해 교육을 발판 삼아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대처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