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익산시, ˝온열질환 주의하세요˝…예방수칙 실천 당부..
사회

익산시, ˝온열질환 주의하세요˝…예방수칙 실천 당부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7/25 11:13
야외 활동 자제, 시원한 장소 머무르기, 물 마시기 등

↑↑ 익산시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익산시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에 각별한 주의와 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

익산시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온열질환자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9월까지 발생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폭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한다고 25일 밝혔다.

온열질환은 열경련, 열부종 등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폭염에 장시간 노출되면 탈진, 오심, 구토, 경련 등의 증상을 보인다.

방치하면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어 예방과 신속한 조치가 중요하고 열사병의 경우 중증 온열질환으로 분류된다.

65세 이상의 고령자들은 더위에 의한 체온 상승과 탈수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고,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복용하는 약 때문에 체온 유지와 땀 배출 조절 기능이 저하돼 특히 주의해야 한다.

폭염 대응 행동요령은 △각종 방송매체 활용한 기상 상황 확인 △더운 시간대 야외작업 등 활동 자제 △무더위쉼터 등 시원한 장소 머무르기 △술이나 카페인 함유 음료보다 물 마시기 등이 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폭염 건강피해 예방을 위해 의료기관과 함께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령자, 만성질환자, 임산부 등은 행동요령을 준수해 주시고 혼자 계시는 어르신에게 자주 연락해 안부를 확인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은 올 여름 온열질환자 2명이 발생했고, 이들은 모두 치료를 마치고 당일 귀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