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LH주거복지정보,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을 위한 종사자 실..
사회

LH주거복지정보,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을 위한 종사자 실무 중심 주거지원 대면교육 제공

류제곤 기자 ryujk7@hanmail.net 입력 2024/07/22 19:16 수정 2024.07.22 19:17

[뉴스비타민=류제곤기자]

 

LH주거복지정보,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을 위한 종사자 실무 교육


부산광역시 내 종사자 실무교육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대상기관 확대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대표이사 홍성필)는 시설과 자립지원센터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쉽게 양질의 주거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오는 7월 19일 부산광역시 자립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종사자 대상 실무 중심 주거지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주거지원 교육은 이른 나이에 독립을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이 주거문제로 지나친 불안감을 느끼지 않게 관련 시설의 종사자들이 주거지원 관련 정보를 숙지하고 충분한 안내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 자립준비청년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자립지원센터 종사자와의 미팅을 통해 준비한 이번 교육은 현장의 상황을 반영한 실무 중심의 정보를 포함해 △자립준비청년이 이용할 수 있는 LH공공주택 종류 △자립준비청년 입주지원 절차 △LH공공주택 입주 후 재계약, 해지 등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대면교육으로 총 2차수에 걸쳐 진행되며,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았다. 교육 대상자는 현재 부산광역시 내 아동복지시설과 자립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 50여 명으로, 교육 이후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에 있어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자립준비청년에게 필요한 LH공공주택 정보를 제공하는 ‘유스타트(Youth+Start)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의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지자체 종사자 교육 및 1:1 컨설팅 등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