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주류 트렌드] '연' 증류주 유행 속 태어난 프리미엄 ..
문화

[주류 트렌드] '연' 증류주 유행 속 태어난 프리미엄 고량주 '연41' 출시

김학철 기자 neodoori@naver.com 입력 2024/05/13 03:46 수정 2024.05.13 06:06
주류 트렌드 증류주 열풍 속에서 소비자들의 만족 시키기 위해 출시된 '연' 고량주는 연23, 연32, 연41 3가지 종류를 출시 했다.

[뉴스비타민=김학철기자]

 

(주)위앤펀 증류주 고량주 '연'

 

[주류 트렌드] 최근 몇 년 간 지속적으로 발전 해 가고 있는 증류주 시장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진짜 좋은 고량주’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로 만들어진 술 '연'은 ㈜위앤펀에서 만든 증류주로 연23, 연32에 이어서 4월에 프리미엄 연41이 출시 되었다.


㈜위앤펀의 '연'은 중국 하얼빈에 위치한 복순 농업 및 양조 기업과 수수(및 옥수수) 등 직접 수확한 농작물의 발효 및 증류 원액에 대한 장기 독점 수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위 기업은 약 50년의 노하우와 전통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약 60만평 규모의 농장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수확한 곡물만을 상압증류방식으로 증류 후, 지하 저장고에서 자연 숙성시켜 제조 되는 증류주이다.

프리미엄 고량주를 출시한 ㈜위앤펀의 이재영 대표는 현지 유학 및 사업 과정 중 복순 기업 창업주의 손자인 왕용생 대표와 친구로서 연을 맺게 되어, 더 좋고 순수한 고량주를 한국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본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그러한 이유로 제품 이름을 인연의 “연”으로 하고, 회사명도 중국어로 “인연”을 뜻하는 緣分(위앤펀, We and Fun)으로 짓게 되었다고 한다.



(주)위앤펀의 3가지 증류주 프리미엄 고량주 '연23, 연32, 연41'

지금도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는 증류주 열풍 속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칵테일용이나 하이볼용으로 적합한 “연23”을 출시하였고, 가장 스탠다드한 “연32”를 출시하였으며, 더욱 깊은 풍미를 느끼며, 바디감과 목넘김까지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고량주 “연41”을 지난 달 4월에 출시하였다. 또한 증류주 '연'은 100% 최상급 수수(및 옥수수)만을 사용하여 전통 기법으로 발효시켜 맛과 향이 수순하고, 부르럽고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 고량주로 곡물 증류주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 및 CI, 제품명에 대한 상표권 취득과 영국항공사 Cathay 주관 국제 주류 품평회 2023 HGSC 동상 수상을 하였다. 


(주)위앤펀은 자연이 만든, 자연 그대로의 맛과 향 부드러움과 깔끔함을 담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