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안군 안천면 ‘고향땅 가든’착한가게 4호점 탄생!..
사회

진안군 안천면 ‘고향땅 가든’착한가게 4호점 탄생!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11/15 10:56

↑↑ 진안군 안천면 ‘고향땅 가든’착한가게 4호점 탄생!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진안군 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안천면 착한가게 제4호점으로 동참한 ‘고향땅 가든’에 착한가게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

고향땅 가든 최진숙 대표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가게를 운영하며 발생한 수익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참여하게 됐다.

착한가게 사업은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기부문화확산과 관내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소상공인이 매월 3만원 이상을 전북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탁하면 이를‘착한가게 현판’을 통해 인증하고 있다.

기탁된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거쳐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안천면 지역사회협의체 특화사업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석우석 위원장은 “지사협 위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1인 1계좌, 착한가게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발굴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따뜻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희 안천면장은 “착한가게 가입으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커다란 희망과 큰 도움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소중한 기부금은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위해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